백석1동 주민자치위원회/백석2동 통장회의 참석
오늘(2013년 4월 2일)도 바쁜 날이네요. 의회 임시회가 개회해서 수원 의회에 갔다가 오후에는 또 백석1동에서 주민자치위원회를 열어서 후다닥 달려갔습니다. 역시 김필례 의원이 와 있었습니다. 김필례 의원은 정말 부지른히 동네를 살피고 다닙니다. 동네 행사를 가서 김 의원을 못 만나는 경우가 없으니까요. 최소한 제가 가는 곳은 다 가고 제가 못가는 곳도 다 간다는 뜻이겠지요.
주민자치위원회 회의 내용은 어제의 백석2동과 대동소이했습니다. 주차금지구역 주차 시 위반사항 통보해주는 서비스 신청서와 장항습지 람사르 등록을 위한 서명용지가 배부되었습니다. 다만 동네 행사에 대한 내용은 달랐지요.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저와 김 의원의 인사말이 끝나고 김 의원이 저더러 같이 백석2동 통장회의에 가자고 제안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위원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백석2동으로 달려갔답니다.
백석1동에서는 곡산역에서 풍산역까지 경의선 철로변 산책로 포장 사업에 대한 소개를 했습니다. 제가 도지사 시책추진비 5억원을 가져왔다는 내용을 전해주었지요. 백석2동 통장회의에서는 조례 제정에 대해 소개를 해주었습니다.
아래는 백석1동 주민자치위원회 자료집 표지와 백석2동 통장회의 사진입니다.
백석1동 주민자치위원회 자료집 표지입니다.
자료집에는 람사르 습지 등록을 위한 서명 등 서명과 관련한 건이 세 건,
문화바우처 신청 건 등 신청 두 건, 고양 누리길 걷기 행사 소개 등
다양한 내용들이 들어있습니다.
백석2동 통장회의 모습입니다.
저 앞에 동장님이 보이시네요.
봄철이라 할 일들이 많나봅니다. 회의가 상당히 오래 진행되었네요.
동네를 보살피느라 고생이 많으신 통장님들, 복 많이 받으세요.^^